국제 우편 배송 조회는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물건은 물론, 우리나라에서 제조·수출·수입하는 산업재, 의료 관련 장비, 정보통신기관, 대기업 등의 중요 자료를 빠른 시간 내 원활하게 운송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이며 우체국에서는 국제 우편 서비스 중 EMS와 등기배송을 제공합니다.
국내 EMS와 같이 국제 배송 서비스의 상징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EMS는 방글라데시를 제외하고는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등기배송은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와 특성화된 지역까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택배서비스 중 EMS와 등기배송의 배송 조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회방법 대표 3가지 방법
우편물과 택배물의 배송 조회는 대표적으로 세 가지(우체국 주요 조회 서비스)의 방법이 있는데 아래에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송 장소의 우체국에 방문하여 우편물이나 택배물 등을 직접 수령하는 것입니다.
- 인터넷 등을 통한 배송 조회입니다.
- 우편물이나 탥배물 수령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입니다.
EMS 배송 조회와 등기배송 배송 조회
EMS 배송 조회 우체국 EMS 배송은 배송 조회 메뉴를 통해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EMS 배송 조회는 진행 상황에 따라서 “접수”, “송신”, “도착” 등 다양한 상태로 나누어지며, 배송 조회 시 고객의 송장 번호를 입력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service.epost.go.kr)로 이동해 단계별 판단가능한 송장번호를 확인하고, 배송 상태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배송 문제가 생긴 경우 우체국 EMS 채팅을 통해 문의해 볼 수 있습니다. 등기배송 조회 우체국 등기배송은 배송 조회 메뉴를 통해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우체국 등기배송의 배송 조회는 배송 상태에 따른 구분이 주요 포인트가 됩니다.
조회 가능한 배송 상태는 “인수”, “처리”, “완료” 등이 있습니다. 등기배송 조회는 정해진 기간 동안 (90일 이상, 1년 이하)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해당하는 EMI와 등기배송 정보를 SMS나 E-mail로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검수팀 검사로 인해 물품 수거안될 경우 행경명보 거래에 따른 우체국으로부터의 권고 메일 예시도 제공합니다.
배송 조회는 물론 각종 이벤트, 소식 및 이용 안내 등 다양한 정보를 포함하여 우체국의 다양한 우편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있어 중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따라서, 우체국 EMS 배송 조회와 등기배송 조회 기능은 고객이 물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불편함 없이 추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요한 기능이라 할 수 있습니다.
수입, 수출, 국내 배송까지 우체국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여 더욱 원활하고 안전한 국제 배송 서비스를 경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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